Go Menu Go Contents Go Footer

Introduction

About CAU Introduction 3depth

글자 확대축소 영역

공연영상창작학부

21세기 문화예술의 시대를 선도하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공연영상창작학부는 문예창작, 연극, 영화, 사진, 무용 공간연출의 여섯 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전공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설되어 반세기를 뛰어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국내외에 한국공연예술과 영상예술을 대표하는 인재를 길러낸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변화하는 시대에 걸맞은 창조적 유연함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기관으로서 성숙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은 각각의 전공에 국한되지 않고 예술장르 간의 광범위한 교류를 통해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융합의 가치를 지향합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의 예술교육을 선도한 지난 시대의 영광을 넘어, 21세기 새로운 문화예술의 활력과 정체성을 갖추기 위해 학부 체제로의 과감한 변모를 시도하였습니다. 21세기 창의적 감성의 시대를 맞아 문화예술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부각되고 있는 지금 시대적 요청에 따라 새로운 문화예술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이끌 수 있는 인재 발굴과 교육이야말로 학부 교육체제의 진정한 이유이자 의의라고 우리는 판단합니다.
공연영상창작학부는 그 가운데서도 공연과 영상 그리고 스토리의 통합적 교육을 통해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문화예술 환경을 선도할 인재를 길러내는 곳입니다.
해당 분야 국내 최고이자 최대의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서 융합교육이라는 세계적 흐름을 함께 하면서, 대한민국 문화예술 교육의 새로운 가치와 패러다임을 창출하는 가장 열정적인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