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Introduction

About CAU Introduction 3depth

글자 확대축소 영역
통합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6/9 시간표 최종 변경사항 공지)

관리자 2020-06-09 조회 37858

1. 운영 기간 : 2020.7.13(월)~2020.7.29(수), 15일간 16차시

              (1차시는 온라인 OT자료로 대체)

 

2. 수강 대상 : 재학 및 휴학생(,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 군입대 휴학생의 경우 2020.7.13() 이전에 전역한 경우에 한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구분

수업 운영 방법

온라인 강의 자료

비고

*대면강의

강의실 수업 진행

1차시 OT, 7차시(7/18), 13차시(7/25) 토요일

해당 수업은 온라인 강의 자료 탑재

 

비대면강의

E-class 수업 진행

1일차(7/13) 강의 자료에 1차시 OT, 2차시

수업자료 탑재

대면강의는 코로나19감염 추이 상황에 따라 비대면강의로 전환 가능

* 대면강의 수강생일 경우 생활관 입관 관련 안내문 추후 공고 예정

 

4. 운영 방침

   가.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나. 대면강의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1~9교시)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다.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 장학금 지급, 수강학점제한제도 적용,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라. 수강 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마. 수강 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과목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

       학기 수강신청 학점 제한

   바.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 졸업 요건을 충족해야 함)

   사.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아.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 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0. 7. 29() ~8. 2()) 

      실시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자.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차. 계절학기 학사진행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내에 처리하여야 함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5. 수강료

. 1학점당 \90,000

. 수강료 납부 방법은 붙임 2 참고


6. 진행일정 세부일정은 붙임참조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 신청

2020.6.10()10:00~6.12()24:00

3일간

수강 정정

2020.6.17()10:00~6.18()24:00

2일간

수강료 납부(1)

2020.6.23()09:00~6.25()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2)

2020.7.2()09:00 ~7.3()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0.7.29()10:00~8.2() 24:00

 


중요 사항

1. 개강 후 수강정정 불가 원칙(졸업필수과목 이수 등으로 인한 변경 예외적 허용)

2. 등록금 납부 후 취소 일정

-전액환불: 2020. 7. 8() ~ 7. 12() 23:00

-부분환불: 2020. 7. 13() ~ 7. 22() 23:00

 

3. 개강 후 수강 포기 일정

-기간: 2020. 7. 13() ~ 7. 22() 23:00

-방법: 환불신청 포털(등록금 반환기준) 적용

 

4. 등록금 환불 기준 : 학사운영규정11(등록금 반환기준) 적용

환불금액 구분

세부 내용

일 정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0.7.12() 23:00까지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0.7.13()01:00~7.15()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0.7.16()01:00~7.17()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0.7.18()01:00~7. 22()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0.7.23() 이후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재택강의(원격수업) 관련 문의

02-820-6059, 6060, 6030, 6631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붙임 2] 참고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7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69

 

붙임 : 1.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시간표 1

       2. 2020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 안내 자료 1

 

 

2020. 6. 3.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