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챗봇 CHARLI
Introduction

About CAU Introduction 3depth

글자 확대축소 영역
통합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관리자 2022-05-09 조회 27302

1. 운영 기간 : 2022.6.23.(목)~2022.7.14.(목) 16일간


2. 수강 대상 : 재학생 및 휴학생(단, 의과대학 의학부 3학년 이상인 학생 제외) 

  ※ 휴학생의 경우 다음 학기 복학여부와 상관없이 수강 가능


3. 수업운영 방법 : 과목별 수업 운영 방법 선택하여 운영

  ※ 수업 유형은 붙임 1 또는 포탈>정보마당>강의시간표 조회에서 확인 가능

  ※ 혼합형의 경우, 포탈 로그인>강의마당>강의계획서>[5]번 주차별 수업일정 확인(원격수업 비율 변동 가능)


4. 운영 방침

  1)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하며 1학점당 강의시간은 총 16시간으로 진행

  2) 계절학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며, 1교시당 50분 강의 진행

  3) 계절학기 이수성적은 정규 학기 성적에 산입되지 않으며, 전체 학년 성적에 산입됨

     ※ 장학금 지급, 교직과정 선발 등에 반영되지 않음

  4) 수강인원이 20명 이상인 과목에 한해 개설함을 원칙으로 함

  5) 수강신청 학점 제한 : 개강 후 수강 취소하는 경우 취소한 학점만큼 다음 계절학기에 수강신청을 제한함

  6) 재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 가능(단, 졸업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7) 휴학생인 경우 계절학기 수강으로 졸업학점을 충족하더라도 복학하여 최소한 한 학기는 이수하여야 함

  8)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강의 평가를 해당 기간 내에 (2022.7.14.(목)~7.18.(월)) 실시하지 않는 경우 성적조회 불가

  9) 수강정정기간 경과 후 수강정정 불가 : 학사운영규정 제55조 제3항에 의거함

 10) 계절학기 학사 운영 일정을 유념하여 기간 내에 처리하여야 함 

    → 수강신청 기간, 수강료 납부 기간 등 이후에는 해당 업무 처리 불가

 11) 성적평가 : 상대평가 B유형 (A이상 50% 이내, B이상 누계 90% 이내)

               

5. 수강료  

  1) 1학점 당 90,000원

  2) 수강료 납부 방법: 붙임 2 참조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신청

2022.5.25.() 10:00 ~ 5.27.() 24:00

3일간

수강정정

2022.6.2.() 10:00 ~ 6.3.() 24:00

2일간

수강료 납부(정규)

2022.6.8.() 09:00 ~ 6.10.() 21:00

3일간 / 고지서에 기재된 개인별 수강료 납부계좌 확인

수강료 납부(최종)

2022.6.15.() 09:00 ~ 6.16.() 21:00

2일간

강의평가

2022.7.14.() 10:00 ~ 7.18.() 24:00

 


6. 진행일정 : 세부 일정은 붙임 2 참조

  ■ 중요 사항

  1) 수강신청 및 수강정정 기간 이외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 수강신청 완료 요망

   (※수강정정 기간 종료 후 수강 취소 불가: 수강료 납부 후 전액 환불 신청)


  2) 수강신청 종료 후 수강과목 취소 및 환불 기준

    - 취소 기간: 2022.6.17.(금) 10:00 ~ 2022.7.4.(월) 23:00 

    - 환불 기준

환불 금액

세부 내용

수강과목 취소 기간

등록금 전액

계절학기 개강 전까지

2022.6.17.() 10:00 ~ 6.22.() 23:00

등록금의 5/6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3일 이내

2022.6.23.() 01:00 ~ 6.27.() 23:00

등록금의 2/3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5일 이내

2022.6.28.() 01:00 ~ 6.29.() 23:00

등록금의 1/2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이내

2022.6.30.() 01:00 ~ 7.4.() 23:00

반환하지 아니함

계절학기 개시일부터 8일 경과 후

2022.7.4.() 23:00 이후

※ 매일 23시부터 익일 1시까지 은행 전산 점검으로 계좌 저장 불가

※ 해당일 23시 이전에 필히 저장(23시 이후에는 날짜에 따라 반환 금액 변경)


7. 업무별 담당 부서

부서명

담당업무

연락처

다빈치교양대학(서울)

계절학기 및 교양과목 관련 문의

02-820-6631, 6633, 6059, 6060

단과대학 교학지원팀

전공과목 관련 문의

[붙임 2] 참고

학사팀

국내대학 학점교류 관련 문의

02-820-6036, 6040

재무회계팀

수강료 수납 및 환불 관리

02-820-6072, 6880, 6881

생활관

생활관 입관 관련 문의

02-820-6666, 6667, 6670


붙임 : 1. 2022 하계 계절학기 교과목 강의시간표 1부.

        2. 2022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일정 및 운영안내 1부.



2022. 5. 9.

다 빈 치 교 양 대 학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