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챗봇 CHARLI 마스코트푸앙
Introduction

About CAU Introduction 3depth

글자 확대축소 영역
외부

2025년도 제12기 운해장학생 선발 공고

학생지원팀(서울) 2024-11-26 조회 3053

2025년도 제12기 운해장학생 선발 공고

□ 지원기간: 2024. 12. 13.(금) 18시까지(13일 도착분까지 접수)

□ 스테이플러 철 절대 금지, 제출 서류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

□ 지원방법: 아래의 지원서류를 준비하여 학생지원팀(107관 201호)으로 방문 제출 또는 등기우편 송부

  (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107관 201호 학생지원팀 외부장학 담당자

□ 근무시간(09:00 ~ 18:00)에만 서류를 접수하며, 점심시간(12:00 ~ 13:00) 및 18:00 이후에는 서류를 접수하지 않음


 

운해장학재단은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미래 과학기술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본 재단에서 2025년도 제12기 운해장학생 선발요강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우수한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장학금의 종류, 용도, 장학생 선발인원 및 장학금 지원 금액

  가. 신청자격

    1) 202412월 현재 기준 재학중인 대학교 1,2,3학년생으로 2025학년도 1, 2학기 재학 예정인 자

      * 2025년도 1학기 성적증명서 및 2학기 등록서류를 제출할 수 없는 경우, 복학생, 전학, 휴학, 해외 교환학생, 군입대 및 해외연수 예정자 등은 신청 불가

      * 5년제 또는 6년제 전공을 하는 경우는 4학년생 신청 가능

    2) 다음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

      가) 이공계 전문 학생(직전학기 평점평균 4.0 이상)으로 자기 전문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생으로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나) 학업성적이 우수(직전학기 평점평균 4.0 이상)하나 가정형편 때문에 학업에 곤란함을 겪는 학생으로 대학교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나. 장학금액 및 용도: 학업장려비(생활지원비) 학기당 400만원 지원(1인당 800만원/)

    - 장학금은 1학기분<확약서(각서) 확인>2학기분<1학기분 성적증명서 확인> 확인 후 2월말과 8월말에 각각 400만원씩 장학생 본인 금융기관 계좌에 직접 입금함

 

2. 제출서류

  가. 장학금 신청지원서: 본 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 추천권자란 직인의 경우 추천대상자에 한하여 학생지원팀에서 날인하므로 공란으로 제출

  나.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본 재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다. 성적증명서

  라.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한부모증명서(해당학생에 한함 - 증명서 미제출 시 해당 사항 불인정)

  마. 부모 및 학비 부담자의 2024년도분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서(과세사실이 없을 경우 미과세증명서 제출)

  바. 가족관계증명서(주민등록번호는 앞 6자리만, 부 또는 모 명의 발급)

  ※ 지원서 작성 및 제출 시 유의사항

    1)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학업계획서는 워드 또는 자필로 작성 가능

    2) 지원서 부착 사진은 인화 사진 및 파일 부착 모두 가능

    3) 선발확정 이후에 사실과 다른 점이 발견될 경우 선발 취소

    4)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5) 사본 서류 제출 또는 지원서 기재 미비할 경우, 서류 미비로 불이익 받을 수 있음

    6) 수상경력, 어학, 자격사항 등 기재 시 증빙서류 제출 가능

 

3. 장학생 선발 일정

  가. 선발 프로세스

    - 학생지원팀 심사를 통한 재단 추천자 선발 재단 추천서류 송부 재단 심사 재단 최종합격자 발표

  나. 선발 일정

    1) 서류접수 마감: 2024. 12. 13. 18시까지(13일 도착분까지 접수)

    2) 재단 추천자 선발 안내: 서류 접수 마감 후 1주일 이내 추천자에게 개별 연락

    3) 재단 장학생 최종선발 확정 공고: 20252월 중(재단 홈페이지 게재 및 학교별 통보)

    4) 장학증서 수여식: 20252월 예정

 

4. 서류 제출 안내

  가. 제출기한: 2024. 12. 13. 18시까지(13일 도착분까지 접수)

  나. 제출방법: 학생지원팀 방문 또는 등기 제출(재단 개별 제출 불가)

    (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107201호 학생지원팀 외부장학 담당자

    ※ 방문 제출 시 근무 시간(09:00 ~ 18:00) 동안만 접수하며, 점심시간 12:00 ~ 13:00 18:00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