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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팀은 빛을 흡수해 열을 발생시키는 광열입자(photothermal particle)가 분산된 액적에 레이저를 조사해 액적 내 온도 차이를 발생시킴으로써 액적 내 마랑고니 흐름을 유도했다. 이렇게 발생한 마랑고니 흐름이 액적을 밀어줌에 따라 레이저가 조사된 반대 방향으로 마이크로 액적이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포 배양 기판 상에 매우 균일한 형태의 나노홀(Nanopits)을 제작하였으며, 나노홀 하나에 나노입자를 하나씩 배치하는 기술을 적용, 최종적으로 줄기세포의 자연 분화 플랫폼 (SMENA, Single Metal-Organic Framework (MOF)-Embedded Nanopit Arrays)을 세계 최초로 완성하는데 성공하였다. 결과적으로, 2주
영어교사의 모국어 사용이 갖는 상대적 교육 효과성을 입증했다. 둘 이상의 언어를 교체해 사용하는 부호전환(code-switching)에 주목한 것이다. 연구팀은 기존 연구들의 자료를 수집·분석하는 메타분석 기법을 활용해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읽기·듣기 영어수업에서 학생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을 때 교사가 무조건 영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연구진은 세포 내의 코히신 복합체 형성을 억제하면 염색체가 비규칙적인 형태로 강한 응축현상을 나타내며 세포주기의 중기 전에 염색체 비분리가 되어 세포의 유전체는 불안정한 상태를 겪게 되는 것을 관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