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ge of Art and Technology
홈페이지학과소개예술공학대학은 공학과 예술에 대한 융합적 커리큘럼, 산학프로젝트 및 현장 중심의 교육, 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의 테크놀로지에 대한 심화 교육을 통해 세계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문가로서의 융합공학인을 양성합니다.
다양한 융합기술을 창조 및 응용하는 융합 기술군에 해당하는 본 대학은 ERB(교육-연구-비즈니스) 교육 모델을 기반으로 공학과 예술간 경계를 허무는 융합적 탐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미래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테크니컬 디렉터(Technical Director)에 대한 급속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본 대학은 영화, 게임, 디지털 사이니지, 공연 예술 등의 분야에서 소프트웨어와 알고리즘을 활용, 콘텐츠 생산 및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테크놀로지 및 예술적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배양합니다.
교육목표
- Creative Technical Director
- Systematic
- Future demand
세계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테크니컬 디렉터 양성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는 교육과정
- 영어 강의 원칙
- 해외 석학초빙 및 강의를 통한 세계 수준의 교육
학생 만족도 우선의 교육과정
- 선택과 집중을 위한 체계적 전공과목 구성
- 공학과 예술의 융합과목을 이수함으로써 시너지효과 기대
미래수요 지향적인 교육과정
-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 산업 핵심기술 교육
- 콘텐츠 소프트웨어 서비스 응용기술 교육
- 융합형 인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 커리큘럼 운영
학문적 기대효과
- 예술공학을 이해하고 연구하여 관련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공학과 예술 관련 새로운 융합 학문 분야의 창출
- 디지털 원천 및 응용기술의 육성 및 확산
경제ㆍ사회적 기대효과
- 기존의 학문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개념의 학문 창출 및 국제적 흐름 선도
- 문화와 타산업간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 발굴·육성
- 스타트업 장려 및 확산을 통한 청년 창업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