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학생증을 이용한 도서관 이용
스마트학생증/신분증 및 우리은행 모바일학생증 (중앙대학교e-id) USIM or QR을 이용하여 도서관 출입, 유/무인 대출, 반납기 이용 및 좌석 배정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관 이용 시스템
출입게이트
서울캠퍼스
- 중앙도서관 1층, 2층, 3층
- 법학도서관 1층, 2층
열람실 좌석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 입/출구 인증 실시 게이트가 열려있어도 반드시 Tag 하여 인증 후 이용바랍니다.
- 입실 상태여야 출구 인증(퇴실) 가능
- 퇴실 상태여야 입구 인증(입실) 가능
다빈치캠퍼스
- 중앙도서관 2층, 3층
출입 게이트 인증 방법
NFC 사용방법
- 모바일학생증(중앙대학교e-ID) 앱 실행 후 설치 시 USIM학생증 발급이 된 대상자만 사용가능
- 본인 휴대폰의 NFC(카드모드) on (NFC를 항상 켜놓아도 베터리 소모가 없음)
NFC 카드 모드모바일 데이터절전 모드비행기 탑승모드손전등
- 본인 휴대폰 뒷면을 RF/NFC 리더기에 태그
- 휴대폰마다 안테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 휴대폰 안테나 위치를 숙지
좌석배정 KIOSK
서울캠퍼스
- 중앙도서관 1층, 4층
- 법학도서관 2층
다빈치캠퍼스
- 중앙도서관 1층, 5층
좌석배정 이용안내(모바일, 키오스크)
- 구글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중앙대학교 좌석배정” 검색
- 앱 설치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도서관 또는 포털 계정 모두 가능)
유의사항
- 좌석배정 키오스크와 좌석이 실시간으로 연동됩니다.
- 예약 후 20분 내 발관 및 좌석연장 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열람실 좌석이용 중 외출(게이트 출구인증) 후 90분 내 미입실시 자동 반납처리 됩니다. 또한, 미반납 제재 1회가 부여되니 외출이 길어지는 경우 반납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바일좌석 배정앱을 통해서 외부에서 반납 처리 가능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권 확정 방법
- 현행 : 연장 시 동일하게 7시간 자동연장
- 변경 : 연장 시 1~7시간 중에 선택하여 연장가능
모바일좌석 배정앱을 통한 연장은 도서관 내부 및 주변에서만 가능합니다.
유인대출
서울캠퍼스
- 중앙도서관 2층, 3층
- 법학도서관 1층
다빈치캠퍼스
- 중앙도서관 2층
연체료 결제
- 모바일학생증(중앙대학교e-ID)으로 연체료 결제 가능
- 휴대폰 소액 결제, 직불 결제, 위비페이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