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
학부(과) |
초빙전공 |
계열 |
임용
구분 |
인원
(명) |
자격요건 |
담당예정 교과목 |
법학전문
대학원 |
법학과
[특별채용] |
민법 |
사회 |
정년
트랙
(법조
실무) |
1 |
로스쿨 인증평가기준(평가지표 2.1.1, 2.2.2, 2.2.3,)에 의거하여 법조실무경력자(아래조건 모두 충족자)에 해당하는 자
①변호사 자격을 득한 자
②5년 이상 관련분야의 실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자
③강의학기 시작일 기준 직전 5년간 강의과목에 대한 연구실적* 2편 이상인 자(*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게재한 연구실적)
※ 법학전문대학원 인증평가 평가기준에 따라 강의 및 연구경력 인정기간은 강의 학기 시작일 기준 직전 5년 이내를 원칙으로 함
④ 지원자는 온라인을 통하여 지원하지 않고, [3.제출서류]를 법학전문대학원 교학지원팀 이메일(ch3blue@cau.ac.kr)로 직접 제출 |
변호사실무(민사법계),
민사법종합(1) |
형법 |
사회 |
정년
트랙
(법조
실무) |
1 |
형법(1),
형법(2) |
1. 사립학교법 및 본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고, 본교에서 정한 자격요건 기준을 충족한 자
2.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 법학전문대학원 학칙 제6조에 따라 특정 대학 학사학위 소지자의 채용이 제한되거나 조정될 수 있음
3. 연구실적 불인정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실적물 불인정 (채용공고에 첨부된 [연구실적 불인정 학술지 목록 (중앙대학교)] PDF파일 참고
4. 권(Volume), 수록면(Page)이 미확인된 게재예정 연구실적물 불인정. 단, 서류접수일 기준 2025. 8. 31. 이전 까지 오프라인 발행된다는 것이 색인되거나 권(Volume) 및 수록면(Page)이 확인되거나, 2025. 8. 31. 이전 까지 게재된다는 『게재예정증명서』가 제출된 경우에 한해서 인정
※ 게재예정증명서 : 저널출판사 또는 저널에디터로부터 받은 오피셜한 레터(이메일 가능)로 레터 내용에 논문제목 게재예정 연도(월)와 권/호수 등 명시되어야 인정(교신저자로부터 받은 게재예정증명서는 불인정)
1. 임용구분 : 정년트랙(법조실무)
2. 임용학기(일자) : 2025-2학기(2025. 9. 1.) 예정
1. 지원방법 :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학지원팀 이메일(ch3blue@cau.ac.kr)로 【Ⅴ】 서류 및 실적물 제출에 기재된 모든 서류 제출 시 접수 완료 됨
2. 지원기간 : 2025. 3. 14.(금) ~ 4. 11.(금) 17:00까지 [한국시간, KST]
3. 지원 시 유의사항
가. 지원서 제출 이후에는 내용 수정 및 보완이 불가함
나. 접수 마감일에는 예기치 않은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제출하시어 오류 발생 여부를 확인바람. 접수 마감일 당일 오류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본교가 책임지지 않음.
1. 제출기간 : 2025. 3. 14.(금) ~ 4. 11.(금) 17:00까지 [한국시간, KST]
2. 제출방법
가. 제출서류는 첨부양식 또는 파일형식에 맞도록 변환하여, 이메일 ch3blue@cau.ac.kr 제출
(방문 또는 우편접수 불가)
나. 이메일 제목은 “민법전공 or 형법전공 홍길동 지원서류”로 작성
※ 메일을 나누어 보내는 경우, ①메일 제목에 (1),(2) 등 번호를 추가, ②메일 발송 간격은 1분 이내
3. 제출서류
가. 정년트랙(법조실무)
제출 서류명 |
유의사항 |
파일
형식 |
1. 임용지원서 |
본교 지정 서식 |
pdf |
2. 이력서(CV) |
|
pdf |
3.학력및성적증명서 |
①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해당자만)➞박사졸업증명서➞박사성적증명서➞석사졸업증명서➞석사성적증명서➞학사졸업증명서➞학사성적증명서 순으로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②각 증빙서류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졸업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가 별도 발행되지 않는 외국대학의 경우 졸업증명서는 ‘학위기사본’으로 성적증명서는 ‘이수한 교과목 및 교과목설명자료(자율양식)’로 대체하여 제출
③외국대학 박사학위 소지자에 한해서 학위기사본 외 한국연구재단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을 제출(단, 외국국적 소지자 및 신고제외 대상자는 제출하지 않음)
※ 발급방법 : https://dr.nrf.re.kr 온라인 신청(최소 1주일 이상 소요됨)
④졸업 및 성적증명서가 영문 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에는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추가 제출 |
pdf |
4.경력증명서
(5년 이상 관련 분야
의 실무에 종사한 경
력이 있는 정보 포함) |
①최근 경력증명서가 가장 앞에 나오도록 정렬 후 1개의 파일로 결합하여 제출
②각 증빙서류는 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행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전직 기관(회사)이 폐업되거나 경력증명서 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한해서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국민연금 가입확인서로 대체 가능
③개인사업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및 사업자등록증명원(폐업시 폐업사실 증명서 등) 추가 제출
④교육경력(시간강사, 겸임/초빙교원 등)의 경우 근무기간 및 학기별 시수가 표시된 증명서로 제출
⑤교육경력 외 기타 경력증명서에는 근무부서, 직위, 근무시간, 정규직 및 상근 (1일 8시간) 여부가 표시되어야 함
⑥영문 이외 외국어로 작성된 경우 국문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추가 제출 |
pdf |
5-1.최종학위논문(전문)
5-2.최종학위논문(요약) |
①최종학위논문(석사학위 이상) 전문을 파일로 제출
②최종학위논문에 국문요약(또는 영문 Abstract)이 미포함된 경우에 한해서만 국문(또는 영문)요약 자료를 2P 이내로 작성하여 추가 제출
③영문 이외의 외국어로 작성된 학위논문의 경우에는 국문(또는 영문)요약 자료를 2P 이내로 작성하여 추가 제출
※ 최종학위가 학사인 경우 제출하지 않음 |
pdf |
6. 연구실적목록 |
최근 5년 이내 연구실적 목록(본교 지정 서식)
- 강의학기 시작일 기준 직전 5년간 강의과목에 대한 연구실적 2편 이상인 자(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게재한 연구실적) |
엑셀 |
6-1. 연구실적개요 |
최근 5년 이내 연구실적개요(본교 지정 서식)
- 강의학기 시작일 기준 직전 5년간 강의과목에 대한 연구실적 2편 이상인 자(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게재한 연구실적) |
pdf |
6-2. 연구실적물 |
최근 5년 이내 연구실적물
- 강의학기 시작일 기준 직전 5년간 강의과목에 대한 연구실적 2편 이상인 자(등재후보지 이상의 학술지에 게재한 연구실적) |
pdf |
7. 실무실적목록 |
최근 10년 이내 실무실적 목록(본교 지정 서식) |
pdf |
7-1. 대표실무실적 개요 |
대표 실무실적 개요 3종 각 1부(본교 지정 서식)
- 대상기간: 최근 10년 이내 처리사건 |
pdf |
7-2. 대표실무실적물 |
대표 실무실적물 3종 각 1부
- 대상기간: 최근 10년 이내 처리사건 등 |
pdf |
8. 연구계획서 |
본교 지정 서식 |
pdf |
9. 교육계획서 |
본교 지정 서식 |
pdf |
10.자격증 |
∎변호사 자격증 및 기타 초빙전공과 유관한 자격증을 제출함 |
pdf |
11.동의서 및 서약서 |
∎(본교 지정 서식)에 작성 후 제출 |
pdf |
12.증명사진 |
∎여권사진 규격의 jpg파일로 제출 |
jpg |
13.주민등록초본 |
∎개명(改名)자에 한해서만 제출 |
pdf |
14.기타 |
∎위 내용에 해당되지 않지만, 본인이 추가로 제출하는 서류 |
pdf |
4.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유의사항
가. 【제출서류】에서 안내드린 서류 및 실적물은 아래 예시와 같이 각 항목별 제출형식에 따라 제출함
[예시] 정년트랙

나.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논문 등의 pdf 파일에 보안이 설정(비밀번호)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안을 해제하여 제출하거나, 보안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스캔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다. <서류 및 실적물>을 e-mail로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완료] 메일을 개인별로 발송 예정. 접수완료 메일을
수신하지 못할 때는 반드시 서류접수 여부 확인 필요 (단, 접수마감 2~3일전에 제출하시는 경우에는 서류 확
인이 늦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출 순서대로 접수완료 메일이 발송될 예정임)
※ 지원자 메일 계정에서 발송이 완료되더라도, 본교에서 보내는 [접수완료]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는 지원서 접수가 완료되지 않음
라. 서류 및 실적물 제출시 반드시 Window OS 기반의 PC에서 작성 후 제출(Mac프로그램으로 작성된 파일은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실적물로 인정하지 않음)
마. iCloud, Google Drive 등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때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2~3번 메일로 나누어 제출하거나 대용량 첨부가 가능한 메일(예 : 네이버메일 등)로 제출
바. e-mail 전송 오류로 인하여 본교로 메일이 수신되지 않은 경우에는 본교가 책임지지 않음
1. 해당 초빙분야의 적격자가 없을 때는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2. 자격 미달 및 구비서류 미비의 경우는 서류접수를 하지 않음
3. 본교 임용시(최종 합격자) 외국대학 학위 취득자 또는 해외 경력자는 반드시 아포스티유(Apostille)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만 학력 또는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음. 경력증명서는 지원자격 및 직급산정에 이용되므로 누락 없이 제출하여야 함(지원서 제출 이후 추가제출 서류는 인정되지 않음)
4. 제출서류 중 허위사실로 판명된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하거나 임용 결정을 취소하며, 채용 후에도 응모자격이나 연구실적 등 임용요건에 하자가 있을 때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5. 신체검사, 신원조회 및 성범죄경력조회 결과 이상이 있으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6. 채용 진행 상황은 이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기 때문에 온라인 지원서 접수 시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함
7. 모든 전형 종료 후 결정된 최종 합격자가 임용 포기할 경우 차순위자를 추가 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8.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사립학교법, 본교 인사 관련 규정에 따름
9. 채용지원서 입력사항 및 서류제출 관련 문의는 중앙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학지원팀으로 문의
학과 연락처 |
캠퍼스 |
단과대학 |
학부(과) |
이메일 |
전화번호 |
서울 |
법학전문대학원 |
법학과 |
ch3blue@cau.ac.kr |
02-820-5422 |
2025년 3월 14일
중 앙 대 학 교 법 학 전 문 대 학 원 장